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퍼니처 붙박이장 이전설치(두개의 슬라이딩장 하나로 만들기)

축소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2. 2. 11. 08:03

본문

 

붙박이장 이전설치 해야할 하나퍼니처 슬라이딩장입니다..  안방 제품과  작은방 제품을 합쳐 이사갈곳에  이전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사갈곳이 지금보다  방이커서  그대로 옮기면 공간이 어정쩡하게 남는 이유로  절단 작업과 새로 조합을해서  하나의 붙박이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놈이 합체해야할  슬라이딩 장입니다..안방과 작은방 제품이 같은 하나퍼니처 제품이라  합체가 가능한것이고  회사가 틀리면  안될수 있습니다.

 

 

 

안방부터 분해 작업을합니다..이사전 미리 작업하는거라  공간이 여유롭지는 않지만  이사와 같이하는 것보다는 덜 복잡합니다..

 

이번엔 작은방 분해를 합니다...도어분리를하고 내부를 분해하고...

 

   새로 설치할 곳에 왔습니다,인테리어 공사가 마무리 단계라   다른팀과 복잡하게 일하지 않아도 되어 편한 마음으로 작업 시작합니다.

 

먼저 정상적으로 들어갈 몸통들을 조립하고  빈공간에는 장을 줄여서  맞춰 넣어야 합니다..슬라이딩 제품을 줄일때는 도어에 걸려 서랍이 안열릴수 있기 때문에 서랍있는 몸통의 위치를 잘 잡아야 합니다.

 

빈공간 크기만큼 장을  절단작업을 해서 맟춰 넣습니다..

 

조립전 몸통 절단 작업을 합니다..

 

장을 만들어 넣었습니다...

 

상부레일 하부레일 잘라야 할것도  많네요..기존장 그대로의 설치가 아니라  이것 저것 만들고 맞춰야 하는 작업이 많아 시간도 예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써라운딩과 레일 작업도 마무리 단계고 이제 도어를  달아야 하는데 잠시  생각을 합니다,,어떻게 달아야 예쁘게  보일까?..^^

 

오른쪽 도어가  50cm 가량 커서 아웃도어로 사용하면  문 균형이 맞지 않아 인도어로 사용하고  작은방의 도어를 아웃도어로 사용합니다..

 

두 종류의 도어를  사용하려니  도어 손잡이도 모양이 맞지 않아 사용하지 않는 도어의 손잡이를 교체해서  균형을 맞추어 줍니다...휴~  잔손도 많이 가고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아웃도어가  인도어를 가려줘서  도어 크기가 비슷하게 보입니다... 서랍 사용에  지장없이 작업되었습니다.

 

이전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

슬라이딩 줄이는 작업은  미리 충분한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