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넥스 갤러리붙박이장 이전설치...

에넥스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1. 12. 13. 13:35

본문

 

에넥스 갤러리 붙박이장 입니다...  한샘에서 잠깐 나오다만 워시 오크 색상 이네요... 제품 스펙이 한샘제품과 똑같아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네요..한샘에서  카피를 한건지  에넥스에서 카피를 한건지 알수는 없습니다...

한샘시공팀장으로 있을때  한샘 영업사원이나 디자인 하던 직원들이  에넥스로 많이 같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아무래도... 그렇지만 ..확익할 방법은 없네요..

당일 이사와  붙박이장 이사를 같이 하게 되어  조금 번잡 합니다...이삿짐  직원이나 저나  조심 조심 일합니다....서로 일하는데  어쩔수 없이 신경이 쓰이고  일하는데 있어   순서가 바뀌어 일을 해야 하니 서로가 불편한것은 당연한 사실 입니다만   서로 얼굴 붉혀야   좋은일 없는걸 알기에  좋게 좋게 일합니다..^^

 

 

장안의 옷을 수납한 박스들이  나가질 못하고  방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밖에도  이삿짐 포장 하느라  자리가 없습니다.. 그래도 작업은 계속  됩니다..^^

상부 써라운딩이 상당히 넓게  시공 되어져 있는데  높은 천장임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측면 써라운딩  분리 하고나니  써라운딩 자리만  방바닥 모습을 드러냅니다.  붙박이장 설치후  데코타일  시공을  하였네요..비슷한 색상이 많아  몇장만 구입해서 직접 붙이면 됩니다. 접착식 데코타일이며  칼로 쉽게 자를수 있어  간단히 시공할수 있습니다. 

 

 

 

 

이전 상부 써라운딩 이음매 부분인데  틈이 많이 벌어져 있네요..  이전 설치후에 틈을 막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설치할곳도  이사 하는중이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농을 제일 나중에  운반하기 때문에  도착해서도  한참을 기다려야 했네요..틈틈히  작업 상황 보고 있는데  장 분해를 하고 있네요..먼저  글에서 설명한적 있는 앤드리스타입 키큰장 입니다.. 한쪽에서 부터 측판,천판,뒷판 순서대로 분해하고 조립해야 하는데  경험이 있으신지 나름의 방법대로  분해하고 있습니다.

 

분해하는 과정을 잠깐 지켜 보았습니다..   측판에  경첩이 그대로 달려 있고   도어에 있는 경첩을  피스를 풀러 분해해 놓았습니다..  조립된 도어의 경첩은   피스를 풀르게 되면  다시 조립할경우 유격이 생길수 있고 체결력이 약해져  이후  경첩부분이 흔들거리고 소음 발생및  그냥 방치할경우  경첩부위 나무가 틑어져  도어를 바꾸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분해 방법은  경첩 중간 부위에  도어 조절과 분해를 할수 있는 나사가 있는데  이것만 풀러주고  분해 하면 됩니다..제품에는 손상이 전혀 안갑니다..  보고 있으려니  재설치후가 조금 걱정이 되네요.. 

 

 

이제 짐이  다 나가고   드디어 시공을  합니다..

 

 

 내부 시공까지 완료~~   이전 집보다 천장은 낮은데 좌우 넓이는  20cm정도가 넓으네요.. 측써라운딩은  커텐박스까지 맟추어 시공 하고  상부 써라운딩은  잘라내어 맟춤 시공 합니다..

 

 

몰딩까지 맟추고   나머지 써라운딩은 절단 설치 합니다..

 

 

 

 

  상부 써라운딩 이음매 부분입니다...  먼저 보다  좌,우측으로 밀착 시공을 하니 틈이 더 벌어져서  빈 공간 만큼  조각을  잘라  끼워넣고 시공 마무리 해드렸네요..   없을때보다  훨씬  보기가 좋고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표시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전 설치 완료~~

 

 

    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