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넥스붙박이장이전설치

에넥스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8. 5. 17. 00:26

본문




이전설치 해드릴  에넥스 여닫이 붙박이장입니다.







수년간 사용하면서   도어가  서로 맞닿아  열고 닫을때 부딪치는 현상이  있습니다.


경첩 부분에  + 자 나사를 돌리면  도어가 좌,우로 조정이 되어  간단하게  조치 할 수 있는데  방법을 모르셔서  불편한 상태로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이전설치를 해드리면서 정상 적으로 조정을 해드리고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블로그내  카테고리중  " 가구 A/S 사례와 수리방법" 에  보시면  도어 간격 조절방법을  설명 드린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붙박이장 상태를 체크하고  분해를 시작합니다.


에넥스붙박이장은   통채로 이동하게 되면 파손 위험이 큰 조립방식이라서  완전히 분해작업을 해서 낱개로 이동합니다.






뒷 벽과 붙박이장이 붙어서 시공이 되어 있는데  곰팡이와 결로 생길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뒷 벽과 붙박이장  사이 공간은  10cm 가량  확보해주어야  결로와 곰팡이가 발생해도  붙박이장까지 넘어오지 않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수년전부터   브랜드 업체에서 부터  붙박이장과  뒷벽 사이 공간을 두는 것을 시공 메뉴얼에  넣어  기사님들이 지키게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붙박이장 분해를 합니다.





다행히 곰팡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이전설치 할 곳에 도착했습니다.


제일 먼저 사이즈를 체크해봅니다.




방이 더 커져서  공간이 남게 됩니다.


기존 써라운딩으로는  남는 공간을 막을 수 없어


한쪽 벽으로 붙여서  키큰장 형태로  재설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남는 공간이 싫다면 써라운딩을  큰 것으로 교체 시공하여   붙박이 형태로 시공이 가능하고  자재비 추가  부분이 생깁니다.


써라운딩 추가 시공은 당일  결정해서  작업 할 수 없고   이전설치 상담시   미리 체크해서  작업해드립니다.





좌대 수평작업을 마치고 분해했던 붙박이장 몸통을 다시 조립합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나사가 자연히 헐거워져  재조립시 꼬 ~옥 조여서  조립합니다.^^









붙박이장 내부 시공과  한듯 안한듯  써라운딩이 얇게 시공 되었습니다.^^












기존 써라운딩을 그대로  붙여서 사용하게 되면 코너 몰딩 모양대로 잘려 나간 부분이  지금 집과 맞지 않아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써라운딩을 전체적으로  얇게 시공 하였고    깔끔한 마감을 얻을  수 있는 시공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도어 설치를 하고 도어 간격도 정상적으로   조정 해드렸습니다.






이전설치 전 붙박이장과 조금은 다른 느낌의  키 큰장 형태의  붙박이장 이전설치 방법으로 시공 마무리 하였습니다.^^



블로그내에 다른 붙박이장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으니 둘러보세요.^^


문의.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