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붙박이장이전설치 아무데서 하시면 안됩니다

시공,이전설치불량사례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8. 1. 24. 00:41

본문



안녕하세요.


허팀장입니다.


이번 현장은  전문기사님이  아닌  분이    이전설치를 한 경우로   이전설치를  잘 못하면   붙박이장  상태가  어떻게 안좋아 지는지 확인 할 수 있는 현장입니다.


한샘붙박이장으로 7도어로 설치가 되어 있고   사진 상으로는 멀쩡해 보이는데  잠시 후면   얼굴이 찌푸려 집니다..





이전설치 의뢰를 하시면서  붙박이장 상태가 좋지 않다고  미리 알려 주신터라  어느 정도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재조립시 정상 설치 해드려야 하기 때문에    이상있는 부분을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


먼저  들뜬 상부 써라운딩은 언제 떨어질지 모르게   위험해 보입니다.













몸통 고정용 경첩 철물이 떨어져서  여러 군데 피스로 고정을 하고  본드로 추가 고정을 해놓은 곳이 여러군데입니다.


도어를 분리 할때 원터치 클립을 당겨주면  분리가 되는데  이를 몰라서   몸통 고정용 나사를 풀러 헐거워졌거나   힘으로 분리하다   철물이 떨어져서  고정이 되지 않자


임시 방편으로  저렇게 조치를 해 놓은 듯 합니다.





붙박이장 뒷판이 밀려 벌어져  있어  보았더니   피스가 아닌  못을 박아 놓았습니다.


시공기사님이 못을 붙박이장에 사용하는 일은  없는데   붙박이장을  어떻게 설치 했을지 미뤄 짐작이 가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저런 상태의 써라운딩은    빼고 시공하는게 보기가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붙박이장 몸통 아래 걸레받이의 위치도  저기는 아닙니다...





숫 환풍구 ... 요건 누가 봐도 거꾸로  끼워 놓은걸 알 수 있는데   저렇게 해놓았네요.





옆에 붙박이장은 제대로 끼워져 있고  ...






분해없이 통채로 이동을 하면서  파손된  붙박이장 고정용 밴드가 보입니다.


나름  고정한다고  테이프로 감아  이동을  했지만   분리 이동하게 만들어진 붙박이장 이다보니  통채로 이동하면 쉽게 파손이 생깁니다.








붙박이장 상태 점검을 마치고   분해 작업을 시작합니다.








더이상 파손이 생기면 안됩니다.


낱개로 완전 분해해서  안전하게 이동하겠습니다.






마지막 몸통을 분해하고  이동 준비를 합니다.






이전설치 할 곳으로  베란다에 창고장으로 일부 사용하고  작은방에 일부  분리 이전설치를 하겠습니다.




에어컨 배관이 지날 수 있게  일정 공간을 두고 시공합니다.












베란다 창고장으로 한통 시공완료.





작은방 베란다에도 한통 시공합니다.








작은방 베란다에도 창고장으로 한통 시공 완료~




나머지는 작은방 코너에   시공합니다.








작은방에는 옷장으로 시공 완료~~


분해하면서  체크했던  잘못 조립된 부분과 헐거워진 부분등 이상있는 부분은  튼튼히 사용 할 수 있게 조치하며  조립해드렸습니다.


시공을 마친 사진만 보면  이전설치전  사진과 크게 다른게 없어 보이지만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차이를 아실겁니다..^^


붙박이장은 전문 시공기사님이 이전설치를 하는 경우  10회 이상 이전설치 하여 사용 할 수 있는 반면  비전문가에게 맡기면  1번 이전설치에도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


다.


집안에서 제일 큰가구를   아무렇게나  옮기지 마시고  전문기사님에게 의뢰하시어  오래 오래 사용하세요..^^



블로그내에 다른 붙박이장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는니  둘러 보세요.^^


문의.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