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고붙박이장이전설치

하나퍼니처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8. 1. 13. 23:58

본문



하나퍼니처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중고제품을 개인간 거래를 하시고    구입자 분께서 안전한 이전설치 작업을 의뢰하셨습니다.^^





중고붙박이장 거래시  직접 가서 제품을 보는 경우가 적어   이전설치 의뢰시 제품상태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 혹  상태가 좋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시는 경우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붙박이장 중고거래시 몇가지 체크 해 볼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제품 도어와  써라운딩 표면 까짐이나 스크래치 상태 체크는 기본이고  슬라이딩붙박이장의 경우 도어  정상 작동 유,무 확인 여닫이 붙박이장은 경첩 이상 


유,무 확인을 하고 제일 중요한  이전설치를 몇 번 했는지를 알아 봅니다.


처음 설치는 대부분 전문 기사님들이 시공하기 때문에  잘못된 시공의 확률이 적은 반면  이사때 붙박이장 이전설치는   이사업체에서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일반 장농의  설치 처럼 눈 대중으로   엉성하게 해 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분해를 해서 이동해야 하는 제품을 통채로 들고 와서  파손 시키는 경우도  많이 접했습니다.


붙박이장은  수평작업부터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전문적인 시공이 필요한 제품이고   몇 번의 이전설치 경험이 있다 해도  구입한 곳이나 이전설치 전문업체에서 


이전설치를  했다면  안심 할 수 있겠지만    이사업체에서 같이 했다고 하는 제품은   현재 상태 파손여부등  이상 유,무를 좀 더 신경써서 체크 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중고붙박이장 구입은  이전설치를 한 적없는 제품을  이전설치 전문기사님에게 의뢰하여 이전설치 받으시는게 가장 좋은 구입 방법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이전설치 해드릴 하나퍼니처 슬라이딩 붙박이장은  처음 설치를 하고 이전설치를 한 적 없는 제품으로  현재 상태도  아주 양호합니다.


허팀장이 말씀드린 중고 붙박이장 구입을 잘 하신  딱 그런  케이스입니다.^^


이제 허팀장이 할 일은   상처없이 잘 가져가서  보기 좋게 튼튼하게 재설치 작업을 해드리는 일이 남았습니다.





안전한 이동을 위해 도어는 박스포장을 하고  내부 몸통은 완전히 분해해서  이동합니다.






분해와 재설치 작업은 바닥 보호를 위해 박스위에서 합니다.





분해 작업을 마치고 이동준비를 합니다.










안전하게 이동을 해서  구입하신 고객님댁에 도착했습니다.^^


벽지에 기존장 자국이 살짝 보입니다.


빠른 설치를 위해 기존장은 고객님께서  미리 페기처리 하신 상태입니다.





제일 먼저  설치 할 곳에  붙박이장 설치가 문제 없는지 사이즈 체크를 하고 수평작업을  합니다.


구입한 붙박이장이  크기가 맞지 않아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도 종 종 있다보니  이전설치 상담시 꼭 말씀드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보면


10자 붙박이장 판매합니다.


이런 판매글을 보면 "우리집도 10자인데  그럼  딱 맞네!   가격도 좋고 이건 무조건 사야되...  "


이렇게 사시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1자는  30cm 입니다.


1자가 30cm인것을 정확히 알고 있는 분들이 생각 보다 많지 않습니다.


판매자의 10자는  310cm 일수도 있고 290cm 일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정확히 3m 라고 해도 


구입자의 자수 개념이 명확하지 않다면   그 차이가  적게는 10-30cm까지도 날 수 있다는 겁니다.


붙박이장이나  일반 장도 마찬가지지만  장의 크기가 설치 할 곳 보다 1cm라도 크면  그대로 설치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붙박이장 크기를 맞추어 볼때는 자수 보다는  현재 장의 넓이와 높이를 cm로 확인하시고 


우리집에 설치 할 방역시  넓이와 높이를  cm로 재서  설치 할 방보다 크지 않은 붙박이장을 구입하셔야 하겠습니다.





분해했던 몸통을 다시 한통 한통 조립합니다.






몸통을 조립은 써라운딩 설치 공간을 두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붙박이장 보다  방이 큰 경우로   이런 경우는 창가 쪽으로 공간을 두고 내벽쪽으로 붙여서  시공하길 권해드립니다.


창가쪽은  커텐을 하는 경우 커텐 두께로  빈 공간 커버가 어느 정도 가능해지고  외벽쪽의  빈 공간은  결로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중고붙박이장이나   사용중인 붙박이장을 이전설치시에  


기존집에 꼭 맞추어져 잘려져 있는  써라운딩이 이전설치 하는 집에서까지 꼭 맞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대로 설치시 기존집 몰딩 모양대로 잘라낸 부분이 보기 안좋습니다.


그래서 일정한 크기로 써라운딩을  절단하여   좀더 보기 좋은 마감방법으로  시공해드리는 센스는  의뢰해주신 고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입니다.^^






우측 내벽으로 밀착시공하고  창가쪽에  약간의 공간...커텐을 하신 다면  완전 커버 될 공간입니다.


상부는 울퉁 불퉁하지 않게 일정하게 잘나내고  마감한 모습입니다.






















기존 써라운딩을 이용해서 최대한 보기 좋은 마감방법으로   이전설치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이 정도면  판매자분도  구입자분도 기분 좋게 중고거래를 마치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다른 붙박이장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문의.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