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샘붙박이장이전설치후 거울도어붙박이장 추가시공

확장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8. 1. 12. 12:46

본문



보관이사를 하는 현장으로  붙박이장을  낱개로 분해 포장을 하여   이전설치 할 집으로 운반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분해를 직접 해드린건 아니라서   포장을  제거하면서  붙박이장 몸통  조립순서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 짝을 찿아 한통 한통 조립합니다.^^


제품이 한샘 키큰장으로   붙박이장처럼  측면과 상부를 빈 공간 없이 막는 형태는 아니었지만  이번 거울 도어 추가장  시공과 함께  빈 공간을  붙박이장처럼  막는 작업까지  의뢰하셨습니다.





작업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요리 조리 붙박이장을 돌려가며  조립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들어갈  몸통 자리를 정해서  기존 몸통 자리를 잡습니다.


추가장 위치는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결정해야지요~





추가장 몸통 조립을 하고 기존장과  흔들리지 않게 연결 작업을 합니다.





붙박이장 몸통 내부 모양을 만들어 갑니다.


키큰장은  붙박이장과 달리 몸통 하부에 좌대가 들어가지 않아  지판 중간에  처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양쪽 끝에 내부처럼 중간 칸막이가 있는 경우에는  처짐 현상이 더 커져서  수평작업시  중간 중간  처짐방지 보조목을 시공해주어야  틀어짐 없이 오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여러 현장을 접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이런 부분까지 신경써서 시공되어진 현장은  많지 않습니다.


허팀장 목표는 좀 더  튼튼히 오래 사용하실수 있도록  시공해드리고 두번... 세번... 기분 좋은  만남을 이어가는 겁니다.^^  





몸통 조립을 마치고  써라운딩 작업을 준비합니다.


이번 키큰장은  기존 제품과 달리  몸통 보다 도어 높이가  높은  제품으로  어떤 이유로  이렇게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기존 제품에서  변경시 좋은점이 있어야 할텐데  좋은점을 찿아 볼수가 없어  개인적으로  불필요한  변경이라 생각됩니다.


변경된  상태에 따라 써라운딩 마감도  조금 변경해서 시공이 이루어지겠습니다.





써라운딩 시공을 마친 모습입니다.


어떤 형태로 시공 됐는지 봐야겠지요?





측면 써라운딩과 상부 써라운딩 만나는 부분에서  단차가 생기는데  도어 높이가 몸통보다 높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인 붙박이장 시공시에는 아래 사진처럼   단차가 생기지 않습니다. 

















기존 도어와  추가제작한 거울도어를 설치 하고  붙박이장  확장설치를 마칩니다.


키큰장에서 붙박이장으로  변신  나쁘지 않죠~? ^^



블로그내에 다른 붙박이장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문의.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