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붙박이장 축소 이전설치//하나퍼니처붙박이장

축소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6. 7. 8. 08:41

본문


하나퍼니처 올 갤러리 붙박이장으로 8개의 도어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사 가는 곳이 지금의 방보다 조금 작아져서  그대로 이전설치가 되지 않고  축소 이전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삿날 같이 작업해야  하는 상황이라 짐 정리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조금 바쁘게 움직여야 겠습니다.^^





분해전 미리 절단 설치 할 몸통을 고객님과 상의 했습니다.

서랍이 필요 없다고 하셔서    서랍은 들어 내고 긴 옷을 수납 할 수 있는 반쪽장으로  축소 설치 하겠습니다.




하나퍼니처 붙박이장  시공 특징이라 할 수도 있겠는데  대부분 실리콘 마감을 해놓았습니다.

시공후 실리콘이 변색 되기전까지는  보기는 좋으나 이전설치 때에는   벽지나 써라운딩 손상이 생길수 있어  시공후 이전설치까지 생각 하는 업체라면  실리콘 사용은 자제 하겠지요.   실리콘 마감보다는 써라운딩  작업을 조금더 신경써서 시공하는 것이 맞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분해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길때까지 할 수 있는 분해 작업들을 하고  이삿짐이 방에서 빠지면  몸통 분해를 합니다..

하나퍼니처붙박이장도 한샘이나  에넥스처럼 완전 분해를 해서 이동작업을 합니다.

처음 시공 받을때  제품에 형태로 이전설치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사제 제품은  두개의 몸통으로  분리 해서 반조립 상태로 제작이 되고  브랜드 제품의 대다수가  완전 분해 된 형태로 출고되서 현장에서

조립 설치 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한 통 한통 분해 하고 있습니다..



붙박이장 시공시 집안 인테리어를 손상 시키면서  시공하는 것은 잘못된 시공 방법입니다.

저 부분 때문에  방안 몰딩 전체를 바꾸어야 할 수도  있으니 생각하지 못 한 비용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분해를 마치고 이동준비를 합니다.

축소 이전설치 작업이 있는 그대로의 이전설치 보다 시간이 더 소요 되다 보니  이삿짐보다 빨리 가서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전설치 할 방입니다..

인테리어가 깨끗히 되어 있어  운반도 조심 조심 작업도 조심 조심합니다.^^



좌대 수평작업후 몸통 조립을 합니다.





축소한 몸통을 조립합니다.

경우에 따라  도어 절단까지 해서 붙박이 형태로  시공하기도 하는데  지금은 현장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도어 크기 만큼 몸통을 축소 했습니다.



정상 설치 되는 몸통은 제 자리에 설치를 하고




축소한 몸통을 설치 하고  써라운딩 작업까지 마쳤습니다..



다행이 이전집보다  천장높이가 조금 낮아서 

기존 상부와 측면 써라운딩에 지져분한 부분을 잘라내고  붙박이 형태로 써라운딩 시공이 가능 했습니다.

실리콘 사용을 하지 않기때문에 써라운딩 시공에 조금더 신경써서 예쁘게 시공해드리려  노력합니다..^^





상부 써라운딩에 가장자리 쪽은 높고  가운데 이음매 부분은  이전설치 전 집보다 아슬 아슬 사이즈가 낮아져 가장자리는 낮아지는 부분만큼  절단하고 중간 이음매 부분은 지저분한 부분만 최소한 절단후  천판과 약간에 공간을 두고  천장으로 붙여 시공하여   

완성후  붙박이장 형태로 보이게 시공했습니다.



하나퍼니처붙박이장 축소 이전설치를 마쳤습니다.

창가쪽으로 커텐 설치를 하면  빈 공간 없이 붙박이장 형태로  깔끔한 모습이 되겠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으니 둘러 보세요.^^

문의.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