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라이딩붙박이장 분해 이전설치

집안내 이전설치

by 허팀장의붙박이장이야기 2014. 11. 4. 19:22

본문

 

사제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4개의 도어로 시공이 되어 있습니다.

자녀방으로 사용 할 계획이셔서  안방으로 슬라이딩붙박이장 이전설치를 의뢰 주셨습니다.

 

 

 

시공업체에서 베란다 확장한 공간을 일체감 있게 슬라이딩 도어로  시공을 해 놓았습니다.

써라운딩 작업이나 도어 프레임 작업 전체적인 시공이  깔끔하게 되어 있어 보기가 좋습니다.

아이들이 숨기 좋아 할 비밀  공간인데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어 먼저 분리해서 보관 장소인 베란다로 이동하고   몸통 분해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제업체에서 사용하는 2단 분리장 형태의 제품입니다.

완전히 분해하지 않고  몸통 하나가 두개로 나누어지는 제품입니다.

몇일간  인테리어 공사가 있어  베란다에 분리 보관을 해놓았다가  공사 마치고 안방으로 3개의 도어로  절단설치를 하겠습니다.

 

 

붙박이장이동 후 모습.

 

 

 

이 공간은 선반과 전면에 도어를 설치해서 다른 느낌으로 변신을 하겠습니다..^^

 

 

몇일후 인테리어 공사가 끝난 후 다시 찿아 뵈었습니다.

벽지와 마루가 바뀌었습니다..^^

 

 

 

베란다에 많이 하는 창고문 형태로 도어프레임을 시공하고 도어를 설치 하였습니다.

 

 

 

 

 

 

 

내부는 원하시는 수납형태로 만들어 드리고 도어는 화이트하프갤러리 도어로 무난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시공해드렸습니다.

우측벽면과 같은  라인에 시공 해서  돌출되지 않고 보기도 좋습니다..^^

 

 

 

 

갤러리도어 설치를 마치고  분리 해 놓았던 슬라이딩붙박이장을 안방에 시공중입니다.

설치 될 몸통의 크기에 맞게 좌대절단 작업후 수평을 맞추고  몸통 시공을 합니다.

좌대와 슬라이딩레일,써라운딩이 4개의 도어에 맞게 설치 되어 있다보니  절단설치는 불가피 한 작업입니다.

안방이 좀더 크다면  4개의 도어를 그대로 사용하고  몸통만 추가로 제작해서  사용 가능하지만   공간이 여의치가 않아 3개의 몸통을 사용 할 수 있게

시공합니다.

 

 

 

 

 

몸통시공과 레일 시공을 마치고 써라운딩 작업을 합니다.

 

 

바닥 써라운딩을 보면  몰딩모양과  창틀모양에 맞게 써라운딩이 잘려져 있어   그대로 시공하면  보기가 좋지 않아  1자로  깔끔히 잘라내고

시공을 합니다.

 

 

써라운딩 마감 모습.

 

 

 

 

 

깔끔 시공 마친 모습입니다..^^

붙박이장이전설치의 경우 

기존처럼 빈 공간 없이 딱 맞는 경우는  추가자재를 구입을 하지 않는 이상 

많지 않지만   설치 하는 곳의 상황에 따라 그때 그때 최선의 방법으로  설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슬라이딩붙박이장의 경우도 축소설치와 경우에 따라 추가설치도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다른 이전설치 사례와  특가판매중인 붙박이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허 팀장 010-6202-9472

 

 

 

 

 

관련글 더보기